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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Python] 백준(BOJ) 1620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_파이썬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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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Python] 백준(BOJ) 1620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_파이썬

알파이 2020. 11. 2. 08:17

 

1620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www.acmicpc.net/problem/1620

 

1620번: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첫째 줄에는 도감에 수록되어 있는 포켓몬의 개수 N이랑 내가 맞춰야 하는 문제의 개수 M이 주어져. N과 M은 1보다 크거나 같고, 1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인데, 자연수가 뭔지는 알지? 모르면

www.acmicpc.net

 

 

문제 풀기 전 공부할 것 : 자료 구조, 집합, 맵

 

 

 

 

 

 

 

풀이

<내용>

  • n, m의 크기가 1보다 크거나 같고 1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이기 때문에 포켓몬 이름을 리스트와 맵으로 저장해야 한다.
  • 리스트는 나중에 숫자에 해당하는 포켓몬의 이름을 찾을 때 사용한다.
  • 맵은 문자로 해당하는 번호를 출력할 때 사용한다.

 

 

<코드>

import sys
input = sys.stdin.readline

n, m = map(int, input().split())
lst = [0]
dic = {}
for i in range(n):
    name = input().rstrip()
    lst.append(name)
    dic[name] = i+1
    

for _ in range(m):
    p = input().rstrip()
    if p.isdigit():
        print(lst[int(p)])
    else:
        print(dic[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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